경제
UN, 올해세계경제성장률전망 2.4%...한국은?
유엔이 올해 세계 경제가 전년 대비 2.4%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.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기가 둔화될 것이라는 분석에 유엔은 성장률 추정치를 전년도보다 하향 조정했다. 유엔은 한국 경제가 지난해 1.4% 성장에 이어 올해 2.4%로 성장세가 크게 오를 것이라고 보았다.다만 올해에도 고물가·고금리가 지속됨에 따라 우리나라도 저성장 기조를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. 무역의존도가 높고, 올해 수출반등을 노리는 한국으로선 주요 시장의 경기회복이 중요하기 때문이다. 중동·우크라이나 등 지정학적 갈등과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 여부 등의 변수도 상존한다.
여행
노랑풍선, 일본 ‘우베 단독 전세기 상품’ 출시… 첫 취항 전세기 만석기록
노랑풍선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선보인 일본 ‘우베 단독 전세기 패키지 상품’이 운항 최초로 판매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. 노랑풍선에서 출시한 ‘우베 단독 전세기 패키지 상품’은 보다 이색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야마구치현을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오는 1월 31일까지 주 3회 운항한다. 또한, 다양한 여행객의 취향을 맞추기 위해 관광뿐만 아니라 골프 일정까지 결합하는 등 상품을 다양하게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.
라이프스타일
눈치 안 보고 댕댕이랑 커피 즐기는 스타벅스 첫 반려동물 매장가보니
스타벅스 코리아가 반려동물 동반 매장인 구리갈매순환DT점을 경기 구리시에 5일 열었다. 기존 경기 남양주시 더북한강R점도 '펫 프렌들리 매장'을 내걸었다. 다만 식음료를 먹는 공간에는 반려견이 들어갈 수 없고 1층과 건물 옥상에 따로 있는 놀이터만 이용할 수 있었다. 지난해 6월 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한 '규제 샌드박스 특례'를 최근 허가받아 반려견 동반 입장과 취식이 모두 가능한 매장을 처음 연 것. 전체 약 645㎡(195평) 중 반려인을 위한 공간은 165㎡(50평) 정도다. 7개의 '부스석'과 일반 좌석으로 이뤄져 있다. 부스석이란 고객과 반려견이 함께 편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유리문으로 입구를 가려둔 공간인데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. 주말엔 한두 시간 정도 이용 시간 제한을 둘 정도다.